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안내
  • 진료지원부서
  • 약제부

진료지원부서

약제부
이동
부서장 인사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약제부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약제부는 본원을 방문하는 고객의 건강과 행복 추구를 위한 최선의 약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하고 신뢰받는 약제부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약제부는 약사의무요원으로 구성되어 진료 지원부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외래약국병동약국복약상담실, ADS, TPN항암제실제제실교육실임상시험실약무실, 약품정보실약품보관실 등으로 전문화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원 및 외래 환자의 조제투약 업무는 물론 복약상담영양집중지원 업무임상약동학 자문약물이상반응 모니터링 등의 임상업무를 실시하는 부서로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약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중심의 맞춤 약료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써 고객의 행복을 통한 자긍심 고취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전문화된 약료로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요법을 실현하기 위하여 주사 ADS(주사약자동불출시스템)를 통한 Unit Dose System를 국내에서 세 번째로 도입하여 시행 중이며 약물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복약상담 실시와 약물사용평가의약정보 제공 등 다양한 임상약제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또한 미래 약사인 약학 대학생들의 교육을 포함한 끊임없는 약사 교육을 통해 양질의 약사 육성에 힘쓰고자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임상지원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매년 한국병원약사회 주관 임상약학 과정 및 임상약학후 연수과정을 이수하고 있으며정기 학술대회(국내/해외)를 비롯한 외부 교육프로그램뿐 아니라 1회 약제부 자체 Seminar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정확한 약품 조제를 위해 조제 지원 자동화 시스템 단계별 도입과 다학제적 협업을 통한 환자 안전 강화와 약품관리 단계별 리스크 관리 및 저감 활동으로 약물 적정사용을 향상시키고 약학대학 학생 실무실습 교육을 통해 약사의 역할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 임상시험 연구지원을 수행함으로써 실무 교육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저 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약제부는 항상 여러분의 곁에서 신뢰받는 약제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약제부장

 

콘텐츠 담당자 : 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