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진료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건강 FAQ

치아 미백
매력적인 미소가 경쟁력인 시대에 밝고 하얀 미소는 원활한 대인관계를 가지게 하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를 위한 치아 미백술은 미백약제의 작용으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치아미백의 대상
  치아 색이 선천적으로 어두운 경우
  커피나 흡연에 의해 착색된 경우
  나이가 들면서 변색된 경우
  외상에 의해 검게 변색된 경우
  결혼이나 취업을 앞두고 외모 개선을 원하는 경우

치아미백 과정
1. 충치 치료와 스케일링충치 치료는 미백전에 선행되어야 합니다. 치석으로 인해 잇몸에 염증이 있으면 미백 약제에 의해 자극을 받을 수 있으므로 스케일링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2. 맞춤 미백틀(tray) 제작인상을 채득하여(보통 본을 뜬다고 표현합니다.) 모형을 만든 후 그 모형에 맞는 틀을 제작합니다. 틀이 완성되면 직접 장착하여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틀과 치아 미백제를 드립니다.
3. 미백틀 착용일반적으로 미백틀은 주무시는 동안 착용하게 됩니다. 우선 양치를 하고 미백틀에 정해진 양의 미백제를 도포한 후 치아에 잘 맞도록 끼웁니다. 이때 미백제는 치아의 앞면에 해당하는 부위만 도포합니다. 바깥으로 밀려나온 미백제를 제거한 후에 미백틀을 낀채로 주무시면 됩니다.
4. 양치 아침에 일어난 후 미백틀을 제거하고 양치질을 합니다. 미백틀을 씻은 후 보관 케이스에 넣어 보관합니다.

미백치료중의 주의사항
1) 커피, 홍차, 콜라, 초콜릿, 카레등 착색이 잘되는 음식물은 피해야 합니다.
2) 미백치료 도중이나 치료 후 2시간 이내의 흡연은 구강 내 발암물질을 유발하므로 삼가 합니다.
3) 혹여 치아가 저려지는 느낌이나 시린 증상이 나타나면 하루 착용 시간을 줄이거나 격일로 사용하면 보통 증세가 사라집니다.
- 그래도 시린 증상이 느껴지면 3-4일간 휴식 기간 후 재 착용합니다.
- 그래도 시린 증상이 느껴지면 중단 후 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잇몸의 자극을 줄이도록 부드러운 칫솔과 마모도가 약한 치약을 사용합니다.
5) 치아미백 후 일시적으로 치아에 백색반점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은 부위별 미백속도의 차이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며 미백이 진행됨에 따라 사라지게 됩니다.

콘텐츠 담당자 : 이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