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진료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고위험 고난위 척추수술 클리닉
유달리 척추의 퇴행성 변성이 빨리 시작 되어 고생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오십니다. 20대 초반 부터 척추의 노화 즉 퇴행성 변화가 옮으로써 인체 조직 중에서는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장기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젊었을 적부터 이 과정은 시작되지만 증상이 없이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병원을 찾을 만큼 불편하거나 아프지 않는 것이 이 병의 특징입니다.대부분 폐경을 하고 3-5년 경과하거나 남성의 경우 60세를 넘어서야 본격적으로 요통과 경부통이 점진적으로 발생하면서 걷기가 어려워지고 20-30분을 앉아있거나 서 있을수가 없고 손발이 차고 시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거의 대부분 환자들은 처음에 침과 부황, 물리치료, 스포츠 마사지, 척추교정, 한약,남들이 좋다는 의료기구를 다 이용해 봅니다.하지만 점점 증상이 좋아지기는 커녕 날이 갈수록 나빠져 거의다 척추가 망가져서 척추 신경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국에서 용하다는 병원의 신경외과나 정형외과 척추 전문의들을 찾아 봐도 환자의 정밀검사 사진을 보고 나면 한결같이 웬만하시면 약이나 잡수시면서 경과를 보자든지, 수술을 해봐도 성공률이 매우 떨어지고 합병증이 많아 수술을 선듣 권할 수 없는 상황이란 이야기만 듣고 나오게 됩니다. 이것은 수술자체가 워낙 방대하고 척추 변형자체를 적확히 교정하는 고도의 기술력이 부족한 탓과 환자의 척추 상태가 워낙 좋지 않은 상태에서의 수술이 위험하기 때문으로 분석이 됩니다. 즉 어딜가나 약이나 먹고 기다려 보자거나 수술이 덕 될것 없으니 그냥 아프고 사시는 수 밖에 없다는 소리만 들으며 이병원 저병원 돌아 다니며 세월만 보내게 됩니다.

을지 중앙의료원 척추 신경외과팀은 이러한 환자에 대해 앞으로 별 문제가 없다면 약 15년에서 25년의 여생이 있으며 이들도 행복하게 살수 있는는 권리가 있음을 모두가 인식을 공유하고, 이러한 환자들이 비록 수술의 위험도가 높고 고난위의 척추 수술이며 수술 후 합병률이 높다하더라도 척추 수술 분야에서 오래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 최첨단 장비, 최고 난위의 정밀수술과 최신 수술 전략을 결합하여 완전히 새롭게 진화된 의료기술력으로 이러한 환자들에게 희망의 시술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1.골다공증성 다발성 척추 압박골절로 인한 척추 전만증(척추 압박골절로 점차 허리가 앞으로 굽는 병)
2.흉.요추 디스크와 척추 관절의 퇴행성 변화로 인한 척추 측만 회전변형(디스크가 달아 없어져 척추가 옆으로 휘고 뒤틀린 척추 병형)
3.원발성 척추 종양의 척추체 완전 절제술(척추 종양이 발병한 척추 전체를 앞뒤로 완전히 분리하여 통체로 들어나는 수술-근치 수술로 유일한 길입니다)
4.강직성 척추염환자의 요추 전만증 교정술 5.류마티스 관절염환자의 제1-2 경추간 탈골의 직접적인 교정

- 담당 전문의   :   문병관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