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신경외과

진료과

신경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환자를 내 가족처럼, 신경외과를 내 집처럼’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신경외과는


크게 척추신경외과와 뇌신경외과로 구분됩니다. 척추신경외과에서는 척수 및 척추종양, 척추관 협착증, 척추 디스크질환 등 다양한 척추관련 질환에 대해 최소침습적 미세수술적기법과 고난위 척추수술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뇌 신경외과는 뇌혈관 질환과 뇌종양, 기능성 뇌질환 분야로 나뉘며 각기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 수술 장비로 수술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응급센터를 갖추어 다른 진료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응급환자의 치료에도 최선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뇌신경센터는


신경외과는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뇌혈관질환, 뇌종양, 수두증, 이상운동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합니다. 뇌동맥류는 뇌혈관이 꽈리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뇌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뇌동맥류 환자는 수술적 치료를 이용한 뇌동맥류 결찰술 또는 혈관내 카테터를 이용한 코일 색전술로 치료합니다. 이외에도 뇌동정맥기형 (Arteriovenous malformation), 뇌동정맥루 (Arteriovenous fistula), 모야모야병 (Moyamoya disease)와 같이 혈관 기형에 대한 치료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은 최첨단 장비를 구비한 하이브리드룸을 이용하여 뇌혈관 질환 치료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뇌종양은 고난이도 수술을 요구하는 질환으로 우수한 수술기법 및 최신식 장비를 이용하여 수술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약물치료로 조절되지 않는 이상운동질환은 다양한 수술법을 이용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경외과 뇌신경센터 수술팀은 모든 수술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을 뿐 아니라 최첨단 장비의 활용성을 높여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척추센터는


척추센터는 척추 종양, 퇴행성 질환, 외상성 척추 골절 등의 질환을 치료합니다. 최첨단 장비와 진료진의 축적된 수술 노하우가 결합되어 최고수준의 의료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내시경적 치료뿐 만 아니라 환자의 안전성을 높이는 수술 중 신경감시 장치를 활용하여 가장 안전하고 치료효과를 높이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수술적인 치료 이후에 환자가 일상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약물 및 재활치료에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고위험 수술인 척추수술 실패 증후군 및 경추 수술에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척추 뿐만 아니라, 말초 신경질환 중에서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수근관 증후군 (Carpal tunnel syndrome), 주부관 증후군 (Cubital tunnel syndrome) 에 좋은 치료 결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경외과 척추센터의 의료진은 국내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어 최고의 치료결과를 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