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건강정보
  • 최첨단의료장비

최첨단의료장비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Hybrid수술장
ANGIO
개요 및 원리

하이브리드 수술실은 뇌혈관, 심장혈관, 대동맥, 말초혈관 등 인체의 모든 혈관(비혈관) 수술 및 시술을 통합해 운영하는 신개념 수술실입니다. 최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해 환자의 상태를 진단하고, 이동 없이 한 장소에서 혈관중재시술(인터벤션)과 외과적 수술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습니다.

신경외과, 혈관외과,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 전문의들이 협진하여 혈관조영 시술을 시행하는데,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시술과 수술이 즉시 가능합니다. 촌각을 다투는 질환의 환자 치료가 한 자리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자의 사망률과 합병율 발생이 대폭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비의 보유현황
  • SIEMENS Airtis Q biplane(Icono)
검사 시 주의사항

혈관조영검사는 치료를 전제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진단 목적만으로는 자주 시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환자들이 입원 후 검사를 시행하게 되고, 검사 후 즉시 치료 방침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 전 주의사항
◆ 모든 혈관조영검사 및 중재적시술은 검사 8시간 전부터 금식이 원칙입니다.
병동에서 검사 동의서를 받고 검사물품에 대하여 확인한 뒤 환자에게 검사내용과 방법을 설명하고 검사 동의서를 받고 시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각 검사마다 조영제 부작용 등과 함께 과거 조영제 부작용 사례를 확인합니다.

검사 후 주의사항
◆ 혈관조영검사는 치료를 전제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검사 후 입원하는 경우 의료진의 주의사항에 잘 따라야 합니다. 이에 주치의나 중재시술 담당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자세한 주의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 검사 및 치료가 끝나면 대부분의 환자들은 카테터를 제거한 후 3~6시간 동안은 병실에 누워서 절대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24시간 동안은 가급적 누워서 안정을 취하고, 카테터 제거 시 붙여 놓은 거즈는 그대로 둡니다.
◆ 식사는 평상시처럼 할 수 있습니다. 혈관조영검사 시 사용된 조영제의 배출을 원활히 하고 신장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되도록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시술 부위에 출혈이 있으면 누워서 출혈 부위를 세게 누르고 의료진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검사에 대한 예약 및 문의사항은 혈관조영실(전화: 031-951-2249~50)으로 전화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