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소화기내과

진료과

소화기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최고의 전문의가 소화기질환의 ‘조기 진단 및 치료’ 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는
위장관파트, 췌담도파트, 간파트로 전문화되고 특화된 진료를 시행하여 소화기내과에 찾아오신 환자분들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위암, 간암, 췌장암, 대장암 등 우리나라에서 발병률이 가장 높은 암에 대한 조기 진단 및 치료에 혈액종양내과, 외과, 영상의학과와 방사선종양학과의 협조 아래 환자 여러분의 건강회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위장관파트
위염, 위십이지장궤양, 비궤양성 소화불량 등의 상부위장관 질환과 감염성 설사, 게실염, 장결핵, 염증성 장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하부위장관 질환을 다루고 있습니다. 상부위장관분야에서는 위내시경을 통한 정확한 검진을 시행할 뿐 아니라 헬리코박터 균의 발견과 치료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부위장관분야에서는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을 운영하여 환자 맞춤형의 전문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췌담도파트 
담석, 담낭염, 담낭암, 담도암, 급•만성 췌장염, 췌장암과 같은 췌담도 질환은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 조영술(ERCP)와 같은 고난도의 내시경 시술이 신속하게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의정부을지대학병원에서는 이를 위한 경험있고 숙련된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어 탁월한 치료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간파트
급, 만성 바이러스 간염, 알코올성 간염, 자가면역성 간염, 지방간염, 약인성간염 등 급, 만성 간질환 뿐만 아니라 간경변증 및 동반 합병증, 간세포암종 등 중증질환을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며 간질환 합병증의 발생과 경과를 예측하여 장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간질환은 증상 없이 간경변증 및 간암 등 위중한 상태로 진행되어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정밀 검사와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내시경실센터에서는   내시경센터 바로가기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에 대한 진단 내시경, 위대장 용종과 암에 대한 내시경적 절제술(EMR) 및 점막하 박리술(ESD)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담관 결석을 제거하기 위한 췌담도 내시경(ERCP) 뿐 아니라 췌장암, 담낭암, 담도암 등을 진단하기 위한 내시경 초음파(EUS)도 국내 최고 수준의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 십이지장궤양 또는 식도정맥류에 의한 출혈과 같은 응급질환에 대한 내시경적 지혈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치료 내시경은 회복 속도가 빠르고 재원 기간을 줄일 수 있으므로 환자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소화기내과 김원중